SNS 8가지 판매 전략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것은 잠재 고객과 연결하고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사실, 상위 영업 사원의 90%가 소셜 판매 도구를 사용하여 바로 그 일을 합니다. 다른 새로운 경험처럼, 새로운 도구와 채널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이 소셜 셀링으로 시작하는 것을 돕기 위해 7가지 확실한 전략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1. 프레젠테이션이 소셜 셀링의 핵심
만약 여러분이 반바지와 하와이안 셔츠를 입은 새로운 유망주와의 미팅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소셜 미디어에서 그것을 프로필 사진으로 가지고 있지 마세요. 만약 그것이 당신의 사업과 관련이 있다면 당신의 프로필 사진은 캐주얼하거나 심지어 기발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안전하게 연주하고 비즈니스 복장으로 그들을 이미지화 합니다. 당신은 LinkedIn 프로필, 트위터 바이오,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있는 카피를 당신이 누군가와 처음 나눈 대화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콘텐츠는 참여해야 하며 고객이 올바른 사람이나 사업을 찾았다는 것을 확신시킬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입소문은 여전히 중요하다
B2B 구매의 91%가 입소문의 영향을 받습니다. 온라인 추천서는 누군가로부터 직접 듣는 것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뷰와 추천서를 수집하는 것이 당신의 사회적 판매 전략 중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어떻게 사람들이 말하게 할 수 있는 것나요? 거기서 입소문 마케팅이 들어옵니다. Dropbox는 기존 사용자에게 친구를 추천할 경우 무료로 추가 스토리지를 제공함으로써 관계 판매를 유리하게 이용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 예산으로 40억 달러 이상의 순자산으로 성장해 온 윈윈 전략입니다.
3. 신뢰할 수 있다
자신감을 얻는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당신 지역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명성을 얻으려면, 당신은 당신의 사업과 당신의 목표 고객에 대한 대화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블로그나 eBook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LinkedIn 포럼에 대한 토론에 참여하거나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피드에 공유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스킬에 대해 파트너에게 승인을 요청하여 LinkedIn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십시오. 그러면 잠재 고객들은 당신이 동일하거나 유사한 문제를 가진 다른 사람들을 도왔음을 알 수 있고, 당신이 그들을 위해 같은 일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4. 시장 공략
소셜 셀링을 사용하기 전에, 시간을 두고 누구에게 팔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 시장을 파악하고 이상적인 고객의 프로필(또는 여러 프로필)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될 만한 곳에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현재 고객이 누구인지 알면 좋은 출발점입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의 인구통계, 기존 고객층 또는 단순히 연결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접근 방법을 아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은퇴에 가까운 변호사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다른 ‘음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창업을 계획하는 힙스터 밀레니얼 세대와는 다릅니다. 그들은 또한 서로 다른 요구와 다른 질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회적 판매는 그것들을 다루어야 합니다.
5. 성과 추적
다른 어떤 종류의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당신은 당신의 노력이 새로운 고객들에게 도달하는데 얼마나 성공적인지를 측정하고 싶을 것입니다. 효과가 없는 것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특정 트윗, Facebook 또는 LinkedIn 게시물에 대해 다른 랜딩 페이지를 사용하십시오. 그렇다면, 방문자가 어느 페이지에 착륙했는지 살펴봄으로써,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접근법이 성공적이라면, 당신은 거기에 당신의 노력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고의 한마디. 단지 특정 출처의 방문자들이 당신의 사이트에서 바로 튀어 나온다고 해서 그들이 반드시 당신이 제공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는 분명한 방법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 설계를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생각의 리더를 따라가라
LinkedIn에서 귀사의 산업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찾아 이를 따르고, Twitter 및 사용 중인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이 회사들이 무슨 말을 하든지 그러면 당신의 사료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것을 읽고, 공유하고, 그것에 대해 논평하십시오. 다른 해설자들과도 대화하십시오.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아도 정중하게 행동하세요. 이렇게 관계를 쌓아서 더 많은 연결고리를 만들고, 다시 더 많은 유망주로 이어지게 됩니다.
7. 말하는 만큼 많이 들어라
소셜 셀링 팁 중 가장 유용한 것은 소셜 셀링이 대화를 나누는 것이라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광고와 같지 않습니다. 사회적 판매는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사람들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가 당신의 게시물 중 하나에 댓글을 남기면, 그들에게 답장을 보내세요. 당신의 콘텐츠를 공유해 준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당신에게도 메시지를 표시할 때 그들에게 생일 축하를 보내세요!
8. 성공 공유
피드백 후기에 대한 신호를 강화하는 한 가지 방법은 그것을 팔로워들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피드백이 전자 메일로 전달된 경우, 고객에게 좀 더 공개적인 포럼에 남겨두도록 요청하거나 피드백을 인용할 수 있는 권한을 받으십시오. 소셜 셀링의 아름다움 중 하나는 당신의 네트워크가 당신을 응원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대단한 일이 생기면, 그들은 종종 축하의 말을 하거나 당신의 축하를 나누곤 합니다. 그것은 모두 당신의 좋은 뉴스 메세지에 대한 청중을 넓혀줍니다.